부산시의회 "김해신공항 적정성, 서둘러 검증하라" 
상태바
부산시의회 "김해신공항 적정성, 서둘러 검증하라"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0.01.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부산시의회가 김해신공항 적정성 검증을 촉구하고 나섰다. 

부산시의회는 10일 열린 제28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해신공항 적정성 조속 검증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은 국가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재도약을 앞당길 수 있는 범국가적 과제로 800만 동남권 주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백년대계 사업"이라며 "지방소멸 위기가 현실화하는 상황에서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은 더 지체할 수 없는 절체절명의 현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분법적 지역 논리에 묶여 정치적 쟁점에 골몰했던 과거를 되풀이해서는 안 되며 한시라도 빨리 소모적 논쟁을 끝내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총선에서 더는 정치 쟁점으로 표류하지 않도록 총리실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검증 결과가 조속히 도출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시의회는 "국무총리실은 지난해 12월 초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를 출범시켰지만 검증은 더디기만 하다"며 "검증위원회는 김해신공항 검증 문제가 정치적 의제로 다루어지지 않도록 원칙에 따라 검증 결과를 빠르게 도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결의문을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토교통부 등지에 보내 24시간 운영 가능한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을 이른 시일 내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