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2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2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02.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2월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사업 예산 관리 전문가(QS) 과정 등이다.

▶Check List for unbalanced contract using FIDIC 과정은 FIDIC 주요 Clauses와 비교를 통해 계약체결 전 Risk 검토를 위한 Check List 활용방안 학습과정이다. 리가PCM 이종수 대표의 강의로 10~11일 실시된다.

▶Dispute Resolution and Arbitration under FIDIC은 해외건설계약의 핵심관리 사항인 주요 클레임 및 분쟁이슈를 인지하고, 다양한 해결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해외 경쟁력을 제고하는 과정이다. 현학봉 FIDIC인증강사가 13~14일 강의한다.

▶다양한 국제표준건설 계약조건의 이해(FIDIC/ENNA/NEC)은 국제표준건설계약조건(FIDIC, ENAA, NEC) 주요조항 비교 설명, 성공적인 해외 사업 수행을 위한 국제표준건설계약을 이론과 사례 중심으로 학습을 한다. SK건설 이종호씨가 17~18일 교육한다.

▶EPC Turnkey 계약조건의 이해과정(based on FIDIC Silver Book, 2017 edition)은 FIDIC Silver Book(2017 Edition)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EPC 프로젝트의 실제 운용 사례를 통해 협상 및 계약관리 시 적용되는 유의사항에 대해 훈련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18~19일 실시되며, 강의는 현학봉 FIDIC인증강사가 맡는다.

▶Comparison between Yellow and Silver(based on FIDIC, 2017 edition)은 FIDIC Yellow Book과 Silver Book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설비 및 플랜트 관련 국제표준계약조건을 교육한다. 20~21일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교육한다.

▶Key terms and Concepts in Contract 과정은 해외 프로젝트 계약 변경 발생 시 프로젝트 계약관리 실무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교육은 24~25일 리가PCM 이종수 대표가 강의한다.

▶Incoterms와 국제프로젝트 조달관리는 국제상공회의소에서 제정한 무역거래조건(Incoterms)에서 규정된 화물거래의 일시 및 장소, 소유권의 이전, 위험의 이전, 운송계약, 운임 지급, 보험계약, 통관절차, 관세지급 등에 대한 규정과 지식을 학습한다. 한양대학교 김승철 교수가 27~28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기획자의 전략적 사고 분석 과정은 다양한 기법으로 프로젝트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학습한다. 강의는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가 맡아 27~28일 진행한다.

▶사업예산관리 및 MRICS의 이해과정은 중동 및 과거 영국령 등에서 시행하는 해외 엔지니어링 사업에서 발주자를 대행하는 사업예산관리 전문가(QS)의 역할에 대한 이해과정이다. 서영엔지니어링 신유식 상무가 13~14일 강의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