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엔바이오, 베트남 과학기술 및 환경 진흥센터와 MOU
상태바
대양엔바이오, 베트남 과학기술 및 환경 진흥센터와 MOU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02.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환경시설 O&M 기업인 대양엔바이오는 지난 11일 베트남 과학기술연합회(VUSTA) 산하 과학기술 및 환경 진흥센터(이하 CSTEP)와 환경 분야 선진기술 공유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양엔바이오와 CSTEP는 그간 환경 분야의 공동 관심사에 대한 꾸준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협력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 지난해 3월에는 베트남 국립 환경기술연구소(IET)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및 기술공유 활동을 추진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창립 29년을 맞이한 대양엔바이오는 국내외 상·하수도 등 환경시설 운영관리 및 시운전 분야 전문기업이다. 사업 분야 다각화를 위해 환경 분야의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베트남에 교두보를 마련하기로 하고 지난해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베트남 진출이후 북안카잉 지역 하수처리시설 시운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했으며, 현재 하이퐁시의 생활하수 처리시설의 시운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양엔바이오 박종운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국내의 선진화된 기술을 베트남 현지에 접목하고 환경기술 수출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베트남의 환경시설 운영관리 수준 제고와 기술인력의 양성을 추진하고 진출기업의 발전도 함께 할 수 있는 윈윈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양엔바이오, 베트남 과학기술 및 환경 진흥센터와 MOU(사진제공=대양엔바이오)
대양엔바이오, 베트남 과학기술 및 환경 진흥센터와 MOU(사진제공=대양엔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