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상태바
수자원공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0.02.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물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다음달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업 3~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자금 및 맞춤형 사업촉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주는 프로젝트다. 

이번 공모를 통해 환경 및 에너지(물 특화), 스마트시티 분야 사업화 지원 35개 기업, 성장촉진 프로그램 20개 기업까지 총 55개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전체 약 60억원 규모의 자금을 통해 신규 인력 채용과 사업화 및 연구개발(R&D) 등을 지원한다. 성장촉진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개선과 국내 유통, 수출 등 분야별로 특화된 교육과 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수공은 국내 물산업 육성을 위해 신설한 창업지원 전담조직인 '물산업플랫폼'을 통해 자체 개발한 기술·자금 및 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교육 중심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사업소개 및 참여방법 설명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산업플랫폼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영상 설명회로 대체할 계획이다.

이학수 수공 사장은 "물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다양한 물 관련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활용해 국내 물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주관기관을 수공으로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