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7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7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06.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4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이하 엔협)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7월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7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 수주활동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PF 과정 ▲기술 관련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Claim Management(based on FIDIC Books, 2017 edition)는 클레임의 계약적 근거, 클레임 케이스 스터디 과정으로 7월 1~2일 강승훈 FIDIC 인증강사가 강의한다.

Check List for unbalanced contract using FIDIC 과정은 FIDIC 주요 Clauses와 비교를 통해 계약체결 전 Risk 검토를 위한 Check List 활용방안을 학습한다. 리가피씨엠 이종수 대표의 강의로 6~7일 실시된다.

Conditions of Contract for Underground Works(based on FIDIC Emerald Book, 2019 edition)과정은 터널공사의 이해, 지하공사를 위한 계약조건(FIDIC Emerald Book)의 이해 과정으로 강승훈 강사가 22~23일 강의한다.

▲해외 수주활동 과정
해외건설 Project Process이해과정은 입찰(Bid Stage) 및 계약 체결 Process 이해, 계약 수행 단계의 Process 이해 및 Case Study, Claim / Dispute Resolution Process 이해, Project 완료(FAC)의 의미를 학습하는 과정이다. 강의는 대우건설 정원두 강사가 맡아 2~3일 진행된다.

해외건설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은 타당성 분석의 이론, 엑셀을 이용한 경제성 분석 실습, COMFARⅢ를 이용한 프로그램 등을 실습한다. 한미글로벌 서영호 강사, 삼정회계법인 한동현 상무, 법무법인 태평양 이승교 변호사, 에이스이엔씨 정의종 대표가 13~14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Incoterms 와 국제프로젝트 조달관리과정은 국제상공회의소에서 제정한 무역거래조건(Incoterms)에서 규정된 화물거래의 일시 및 장소, 소유권의 이전, 위험의 이전, 운송계약, 운임 지급, 보험계약, 통관절차, 관세지급 등에 대한 규정과 지식을 학습한다. 한양대학교 김승철 교수가 6~7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요구사항과 리스크 관리 실습은 프로젝트 요구사항의 식별과 정의, 추적관리 프로세스와 기법의 이해, 리스크 대응계획 수립 등에 대한 과정으로 네오원 김정수 대표의 강의로 20~21일 실시된다.

▲PF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전문가과정은 개발도상국가의 PF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선진국가의 PF사례, 실제 Funding이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을 분석하고 실습한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의 강의로 8~9일 진행된다.

프로젝트 재무관리 과정은 해외사업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및 해외사업타당성을 위한 기본개념 이해, 재무모델 구축을 통한 민감도분석, 시나리오분석 등을 교육한다. 강의는 삼일회계법인 김재운 상무, 키움투자자산운용 추정수 과장, 법무법인 바른 변상엽 변호사, 우리은행 박준근 팀장이 맡아 15~16일 교육한다.

▲기술 관련 과정
BIM 건축 설계 실무과정과 BIM 설비·설계 실무과정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상상진화 유주형 부장의 강의로 각 6월 30일~7월 1일, 7월 15일~16일 실시된다.

한편, 엔협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접촉 손소독기와 열화상 카메라를 교육장 입구에 비치하고, 수강생들에게 일회용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