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10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10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0.09.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4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이하 엔협)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10월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0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 수주활동 과정 ▲사업예산관리 전문가(QS)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PF 관련과정 ▲기술 관련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based on FIDIC Red Book, 2017 edition)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인 FIDIC Red Book을 통해 계약조건의 기초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10월 12~13일 강승훈 FIDIC 인증강사가 강의한다.

PF기반 해외 IPP사업 계약 실무과정은 PF 방식의 IPP사업의 주요 계약의 특성, 종류, 내용 구성, 계약의 기본조건과 정형거래조건, 주요 프로젝트별 계약 협상 사례 및 이슈를 되짚어본다. 법무법인 태평양 이승교 변호사가 26~27일 강의한다.

▲해외 수주활동 과정
해외 프로포잘 작성 실무과정(심화)은 제안서 및 입찰도서의 구성 이해, 작성 절차 및 기준의 이해, 단계별 필수 핵심 요소 및 분석, 사례분석 및 평가를 학습하며, 김운형 다산컨설턴트 부사장의 강의로 15~16일 진행된다.

▲사업예산관리 전문가(QS) 과정
QS Financial Management(QS)는 Project Administration의 이해, Project Financial Control and Reporting의 이해, Quantification and Costing of Construction Works의 이해 과정으로 민성인 강사가 강의를 맡아 7~8일 온라인(ZOOM)으로 진행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프로젝트 요구사항과 리스크 관리 실습은 프로젝트 요구사항의 식별과 정의, 추적관리 프로세스와 기법의 이해, 리스크 대응계획 수립을 탐구하는 과정이다. 김정수 네오원 대표의 강의로 12~13일 실시된다.

▲PF 관련 과정
인프라 투자와 PF 금융조달은 국내외 인프라 투자 및 민간투자사업제도의 이해, 자금 조달 방안, 국내외 인프라 개발 및 금융사례를 학습하는 과정이다. 삼정회계법인 김효진 상무, 홍민성 회계사, 정유철 회계사가 6~7일 강의한다.

▲기술 관련 과정
BIM 설비·설계 실무과정(Revit MEP)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강의한다. 상상진화 유주형 부장의 강의로 21~22일 진행된다.

한편, 엔협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접촉 손소독기와 열화상 카메라를 교육장 입구에 비치하고, 수강생들에게 일회용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