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아인슈타인 클래스 12기 해단식 
상태바
한수원, 아인슈타인 클래스 12기 해단식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1.02.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 25일 '아인슈타인 클래스'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기를 맞은 아인슈타인 클래스는 국내 대학생을 멘토로 선발해 발전소 주변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시행하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이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아인슈타인 클래스에 참여한 멘티는 4,100여명에 달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초로 온라인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11일부터 4주간 대학생 멘토 54명이 원자력발전소 주변지역에서 147명의 멘티에게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육 등의 온라인 멘토링을 시행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우수멘토 4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했으며 다른 50명의 멘토들은 온라인으로 해단식에 참여했다.

전영태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은 "멘토링으로 멘티들에게 꿈을 이루는 디딤돌 역할을 담당해줘 고마움을 느낀다"라며 "멘토들도 재능기부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앞으로도 발전소 주변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기부 사업을 진행해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25일 12기 아인슈타인 클래스 해단식이 열린 가운데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수원
25일 12기 아인슈타인 클래스 해단식이 열린 가운데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