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3’ 실시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3’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1.06.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사회적 기업 빅워크(Big Walk)와 협업해 2021년도 상반기 비대면 걸음기부 사회공헌활동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3’을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현대엔지니어링 캠페인을 선택해 등록하면 일상생활 속에서 걷는 매 걸음이 자동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의 캠페인에 기록되어 실제 기부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3’을 5/24(월)부터 6/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하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족, 일반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공개형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목표 기부 걸음 수는 5억 걸음으로 설정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올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외에도 무인 물품수거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에 올해 4월 8,600여점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나무를 재활용해 만든 화분에 도토리를 심어 숲에 식재하는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집씨통)’ 활동도 진행 중에 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현대엔지니어링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엔지니어링/건설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위한 ‘온라인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비대면 ‘프로보노 (Pro Bono)’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임직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당사는 선택과 집중, 협업 및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걸음 기부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3’에 참여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걸음 기부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3’에 참여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