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우씨엠, 건설 CM업계 최초 ‘ISO 37001’ 국제 인증 취득
상태바
삼우씨엠, 건설 CM업계 최초 ‘ISO 37001’ 국제 인증 취득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1.09.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강화위한 부패방지 시스템 구축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8일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이하 삼우씨엠)는 지난 8월 건설 CM업계 최초로‘ISO 37001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7001’은 조직의 청렴한 발전과 고객의 신뢰 증대를 추구하는 윤리경영 국제표준 인증이다.

삼우씨엠은 ESG,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준법·정도경영 강화를 위한 윤리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Risk 예방교육, 익명성을 보장한 독립된 제보시스템 운영, 자율점검 및 모니터링, 사후관리 등을 실시했다. 올해 2월에는 경영진의 윤리경영방침을 선언하고, 부패방지 목표를 수립하여 전담부서인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하는 등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삼우씨엠은, 1997년 취득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환경관리시스템(ISO 18001)과 함께 총 4개의 국제표준 ISO 인증을 보유하여 건설사업관리의 ESG, 지속가능경영 혁신을 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삼우씨엠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이 임직원과 모든 건설 현장에 윤리경영 및 공정경영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삼우씨엠이 세계 초일류 건설 전문기업으로 지속성장 하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지속가능경영활동을 강화하여 임직원과 고객이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확립하도록 노력하고, 국내 CM업계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