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B와 방통위,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 ICT 프로젝트 시동
상태바
IDB와 방통위,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 ICT 프로젝트 시동
  • 엔지니어링데일리
  • 승인 2012.04.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B(중남미개발은행) 루이스 알베르토 모레노회장과 한국의 방송통신위원회 최시중위원장은 ICT (정보통신기술) 개발을 위한 한-남미 비지니스 포럼기간동안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IDB와 KCC는 중남미지역의 통신, 브로드밴드, 인프라, 법, 공공정책개발, 생산분야에 전략적 ICT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ICT를 활용한 개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전망이다. 추가적으로 IDB와 KCC는 정보교환, best practice 등 에너지, 병원, 교육, 무역과 정부 등의 부문에 사업기회 확대와 사회적 혁신에 협력할 것이다. 이 계획으로 양국의 지식산업개발과 기술지원으로 전문 인력 교류를 확대할 것이라고 IDB와 KCC는 설명했다.

KCC는 한국정부기구로 ICT와 방송, 브로드밴드, 인터넷, 모바일등 통신정책을 주관하는 곳이고, IDB는 브로드 밴드, ICT 지원 등 라틴아메리카의 개발을 위한 국제개발기구이다.

기획재정부와 수출입은행은 “2011 한국과 중남미 카리브 국가 간의 비즈니스 포럼을 실시해 지난 20~21일 동안 서울 신라호텔에서 주관을 했다”라며 “실질적인 성과와 IDB 홈페이지에서의 활약은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의 ICT분야의 협력이 두드러졌다”고 전했다.
-기사작성일 2011년 11월 12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