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 고용증진 MOU 체결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 고용증진 MOU 체결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2.08.1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현대엔지니어링은 12일 현대엔지니어링 회의실에서 문화예술분야 등 중증장애인 고용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공단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애인의 직장 적응 지원과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업체 내 긍정적 인식 기반 조성 등 다양한 협력 방안 추진에 합의했다. 특히 발달장애인 미술 작가 10여 명 등 문화예술 장애인력 채용도 진행해 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단은 장애인 고용 적합 직무 분석과 고용모델 제시, 모집대행 등 직접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직무훈련 프로그램 제공, 취업 장애인 고용 안정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ESG 경영 실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고용 확대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건설업종에서 업계 대표 대기업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장애인 고용에 선도적인 역할에 나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임승재 현대엔지니어링 전무는 “현대엔지니어링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 가치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