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경ESG포럼 CEO서약식’ 개최
상태바
산업정책연구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경ESG포럼 CEO서약식’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4.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1일 산업정책연구원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지난20일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국민권익위원회, 다국적기업최고경영자협회(KCMC)가 후원하는 윤경ESG포럼 CEO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기업가여, CEO(Chief Ethics Offier)가 되라’는 부제 아래 개최됐으며, 총 122명의 서약자가 참여했다.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교수의 사회를 시작으로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의 환영사,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다음으로 윤경ESG포럼의 20년 발자취에 대해 김기찬 교수의 발표와 교보생명보험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교보생명보험이 추구해온 윤리경영’에 대한 기조연설이 진행됐다.

서약식 특별 행사로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윤리경영기업(Certified Ethical Company: CEC)’ 인증식이 진행됐다. 부대 행사로 진행된 ‘제3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이사가 국민권익위원장상을 받았으며, 윤경ESG포럼 대표상으로는 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 오진용 대표이사, 로지스올 박영학 본부장, 한국전기안전공사 박지영 경영지원처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003년 한국의 윤리적 기업 문화 확산과 지속 경영 실천을 논의하는 윤경ESG포럼(BEST Forum)을 발족했다.

행사는 모든 서약자가 윤리 서약패에 서명한 뒤 윤경ESG포럼 선언문 ‘우리의 다짐’을 낭독하고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