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부산 녹산 산단 에너지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상태바
남부발전, 부산 녹산 산단 에너지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4.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공모하고 부산광역시가 함께 지원하는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운영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남부발전은 이번 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신재생에너지 건설·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중소기업 그랜드썬기술단, 에이펙스인텍, 에이비엠과 에너지 플랫폼 개발 기술을 보유한 SK(주) C&C, ㈜KT 및 부산시 산하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그리고 선영파트너스 등 9개 기관이 참여하는 KOSPO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 수주에 성공하였다.

이번 사업은 ‘99년 산업단지 조성 후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 산단인 부산 녹산 산업단지를 신재생에너지 보급, 에너지 효율 향상,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친환경 산단으로 전환시키는 사업이다. 올해 5월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정부출연금 200억원, 지방비 50억원, 컨소시엄 투자비 81억원 등 총 331억원이 투입된다.

이승우 사장은 “부산지역 경제의 축을 담당하고 있는 녹산 국가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지역상생 협력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정부 에너지 수요관리 정책 및 국가적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