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5월 과정 실시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5월 과정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5.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8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5월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활동 과정 ▲PF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BIM 과정 ▲기타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Key terms and Concepts in Contract 과정은 국제계약의 기본용어 이해, 계약의 성립과 해지 및 당사자의 관계, DSC 및 Delay에 대한 이해과정이다. 17~18일 이종수 리가피씨엠 대표가 강의한다.

▲해외수주활동 관련 과정
-PPP (Public Private Partnership) Project의 이해는 PPP 용어, 프로젝트 타당성 검토 및 사례를 활용한 PPP사업의 이해를 돕는 과정이다. 정의종 에이스이앤씨 대표 등 3인이 22~23일 강의한다.

▲PF 관련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실무과정은 PPP의 기본개념 이해, 주요 이슈사항 파악, 재원조달 사례, 국내외 M&A 사례 및 선진국가의 PF사례 학습, 실제 Funding이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 분석 및 금융재무모델을 분석한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의 강의로 17일, 23일 실시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프로젝트 전략기획 및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은 프로젝트 단위 활동들의 순서를 정하고 각 활동의 소요시간을 산출하여 프로젝트 전체 일정을 수립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평가, 조정 및 관리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두표 올포피엠 대표가 11~12일 강의한다.

-사업관리 실무과정은 프로젝트 원가 및 품질관리, 인적자원 및 의사소통 관리, 리스크 관리, 글로벌 건설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사례를 학습하는 과정으로 25일 이두표 올포피엠 대표가 진행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건축·설계 실무과정 (Revit Architecture)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상상진화 유주형 부장의 강의로 9~10일 실시된다.

▲기타과정
-Contract Practice and Contract Administration 과정은 Contract Practice와 Contract Administration 내용 습득 및 실무 적용법을 학습한다. SK에코플랜트 이종호 프로가 24~25일 강의한다.

-(비대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활동과 AI는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ESG 등 데이터 기술의 건설업 적용 방안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방법을 학습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 조관현 팀장의 강의로 24~25일 진행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협회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