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주년 국회개원기념식, 제3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개최
상태바
제75주년 국회개원기념식, 제3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개최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3.05.3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대한민국 국회는 31일 오전 10시 국회의사당 본관 중앙홀에서 제75주년 국회개원기념식, 제3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개최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1948년 국회 개원이 자주독립과 민주공화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시작을 의미한다”라면서 “임시의정원과 제헌국회 의원님들의 희생과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또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의회외교를 강조했다. 김 의장은 “국회의장이 현재 한일의원연맹, 한중의원연맹에 이어 한미의원연맹 구성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의회외교 활동 또한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임해줄 것”을 참석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열린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는 6개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와 3개 우수위원회, 5명의 여야협치 우수의원과 25명의 우수 법률안 대표발의 의원이 상패를 받았다. 의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함으로써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일하는 국회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21년에 신설됐다.

시상은 우수한 연구실적을 보인 국회의원연구단체를 선정하는 정책연구 부문과 협력적 안건처리 등 실적이 우수한 위원회를 선정하는 우수위원회 부문, 초당적인 대화와 타협으로 협력적 의정활동을 한 국회의원을 선정하는 여야협치 부문 및 우수한 법률안을 발의한 국회의원을 선정하는 입법활동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