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6월 과정 실시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6월 과정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6.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7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6월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PF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BIM 과정 ▲기타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해외건설 계약관리 및 분쟁실무는 건설공사 표준계약 및 발생가능한 문제 등 이해, 설계변경 및 공기지연 이해, 클레임 및 분쟁 등 프로젝트 수행시 발생 가능한 문제점 식별과 대응방안에 대해 학습한다. 법무법인 율촌 강현규 변호사 등 4인의 강사가 6월 13~14일 강의한다.

-(비대면) 국제하도급 표준계약조건의 이해는 FIDIC 국제 하도급 표준계약조건의 해설과정, 국제표준 하도급계약의 전문역량 향상에 필요한 사례를 학습하는 과정이다. 강승훈 FIDIC 인증강사의 강의로 13~14일 실시된다.

-FIDIC Pink Book(ADB, EDCF 공사도급)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MDB 프로젝트의 이해, FIDIC Pink Book 계약조건의 주요조항 및 사례 등을 학습한다. 이종수 리가피씨엠 대표가 21~22일 강의한다.

▲PF 관련 과정
- 인프라 투자와 PF 금융 조달과정은 국내외 인프라 투자 및 민간투자사업제도, 자금 조달 방안, 인프라 개발 및 금융사례를 학습한다. 삼정회계법인 김효진 전무 등 3인이 강의하며, 28~29일 진행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비대면)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Ⅰ, Ⅱ는 프로젝트 관리의 이해, 범위관리, 일정관리, 원가관리, 리스크관리를 위한 과정으로 박성철 PCCA 대표가 각각 26~27일, 30~7월2일 강의한다.

-시스템 사고를 활용한 프로젝트 문제해결은 시스템사고의 기본 원칙과 인과고리도표(Causal Loop Diagram), 인과고리도표 작성의 다양한 기법 및 적용법, 문제해결 방안을 케이스스터디한다. 차기호 LDI컨설팅 대표가 28~29일 강의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지능형(스마트) 토목설계 및 모델링(Civil 3D)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상상진화 홍진기 소장이 강의를 맡아 20~21일 실시된다.

▲기타과정
(비대면)태양광/풍력 발전 Contract의 이해과정은 재생에너지의 개발단계와 사업특성의 이해, 풍력, 태양광 발전 계약서의 특징을 학습한다. 퍼시피코에너지 박범길 이사가 22~23일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협회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