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은 환경영향평가, 현장 목소리로 개선한다
상태바
말 많은 환경영향평가, 현장 목소리로 개선한다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3.07.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환경부는 환경영향평가로 인한 불편과 부담을 해소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업계의 목소리를 듣는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8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평가제도 혁신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상향식(바텀업)의 과제 발굴이 필요하다는 레드팀의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구체적으로는 현장 상황과 맞지 않거나 불명확해 현장의 혼선을 초래하는 법령 개선과제, 과도한 해석과 지나친 보완 요구 등 불편과 부당한 관행 개선과제, 환경영향평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과제 등 3개 분야에 대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안받는다.

접수된 과제는 제안의 구체성, 시행 가능성, 파급 효과성 등을 평가해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환경부 장관 상장과 상금(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도 수여할 계획이다.

응모 방법과 심사 절차 및 시상 내용은 환경부 누리집,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 환경영향평가협회 누리집에서 살펴보면 된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앞으로는 현장과 동떨어져 단순히 책상 위에서 짜낸 탁상행정식 법령이나 불합리한 관행을 걷어내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면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규제 개혁의 성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제도 개선에 담아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