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10.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0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11월, 12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BIM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비대면) FIDIC Red Book(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의 주요조항 및 사례를 학습한다. 강승훈 야손건축사사무소 대표의 강의로 11월 8~9일 실시된다.

-PPP Contractual Provision과정은 PPP에 대한 World Bank의 가이드 및 계약적 이슈를 학습한다. 강승훈 대표가 11월 28~29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실무과정은 PPP의 기본개념 이해, 주요 이슈사항 파악, 재원조달 사례, 국내외 M&A 사례 및 선진국가의 PF사례 학습, 실제 펀딩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 분석 및 금융재무모델을 분석하는 과정이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11월 24일과 28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실무과정I은 프로젝트의 리스크 평가, 식별, 분석 기법을 학습한다. 박성철 PCCA 대표의 강의로 11월 13~14일 진행된다.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워크숍(제안서작성–계약체결 까지 과정별 기법)은 제안요청서(RFP)분석부터 계약까지의 제안 프로세스 이해, RFP의 이해와 분석, 발주처가 원하는 제안서의 작성기법, 성공적인 제안서 설명 기법, 계약협상과 계약의 이해과정이다. 이두표 올포피엠 대표가 11월 16~17일 강의한다.

-PM기반의 공정관리 전문가과정은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일정 관리 기법을 학습한다. 박성철 대표가 11월 20~21일 강의한다.

-민첩성을 활용한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과정은 애자일 프로젝트관리 방법의 원리와 수행 기법을 학습한다. 이두표 대표의 강의로 11월 30일~12월 1일 실시된다.

-고객의 핵심 요구사항 파악하기는 이해관계자 분류 및 의사소통 기법 추출 학습, 요구사항 수집 및 분석과 우선순위화 하는 다양한 기법 학습, 변경요청 관리 및 형상관리에 대한 과정이다. 차기호 LDI컨설팅 대표가 12월 7~8일 강의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지능형(스마트) 토목설계 및 모델링 중급과정(Civil 3D)은 지표면 작성 및 활용, 선형 작성, 종단 작성, 횡단 작성 및 물량산출을 학습한다. 11월 14~15일 홍진기 상상진화 소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BIM 자동화설계 활용 과정은 Revit, Dynamo 기반 BIM 자동화설계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GD/Dynamo Player 활용방식 습득을 위한 과정이다. 홍진기 소장이 11월 21~22일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