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맥기술, 디지털 도로건설 통합플랫폼 시연 
상태바
한맥기술, 디지털 도로건설 통합플랫폼 시연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3.10.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한맥기술은 대한토목학회가 주최한 2023 CIVIL EXPO에 참가해 디지털 도로건설 통합플랫폼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한맥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도로건설의 기획,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까지 적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도로 건설공사는 여러 시공사의 기술자들이 공사를 수행하는만큼 많은 정보를 여러 사람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게 핵심이다. 한맥기술은 안전관리, 품질관리 등의 수행을 위해 대형 정보전달 장치의 필요성에 따라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에 의한 정보전달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특정 정보를 LED, LCD와 같은 디지털 영상 장치에 정보를 표시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건설 사업단에 설치돼 도로건설 통합 솔루션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한맥기술 관계자는 "스마트건설기술 개발을 통해 철도, 단지, 상하수도 등 인프라 시설 전분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맥기술은 도로건설 현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BIM 기반 전문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XR플래그십 프로젝트에도 참가해 시스템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한맥기술이 2023 CIVIL EXPO에 참가해 디지털 도로건설 통합플랫폼을 시연하고 있다./한맥기술
한맥기술이 2023 CIVIL EXPO에 참가해 디지털 도로건설 통합플랫폼을 시연하고 있다./한맥기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