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국제기구와 손잡고 라오스 도시환경 개선
상태바
코이카, 국제기구와 손잡고 라오스 도시환경 개선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10.3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이카, 라오스 도시환경개선 2차 사업 협의의사록(RD) 체결(사진=코이카)
코이카, 라오스 도시환경개선 2차 사업 협의의사록(RD) 체결(사진=코이카)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현지 시각 27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라오스 기획투자부와 ‘라오스 도시환경개선을 위한 폐기물 및 하수처리 역량강화 2차 사업’의 협의의사록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간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와 협력해 1,050만달러(약 135억원) 규모로 라오스 4개 도시에 폐기물, 하수처리 관리역량 및 서비스 개선, 라오스 정부의 녹색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체결식에는 정영수 주라오스 대한민국대사, 김명진 코이카 라오스 사무소장, 폰반 우타봉 라오스 기획투자부 차관, 로완 프레이저(Rowan Fraser) GGGI 라오스 대표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정영수 주라오스 대한민국대사는 체결식에서 “코이카 사업을 통해 라오스 전역의 도시가 직면하고 있는 환경문제 해결에 대한 좋은 협력 사례가 될 뿐 아니라, 우리 정부의 한-아세안 연대구상(KASI)을 실현하는 좋은 예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