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에코프로-테스, 유럽 폐배터리 시장行 플랜트 건설 추진
상태바
SK에코플랜트-에코프로-테스, 유럽 폐배터리 시장行 플랜트 건설 추진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3.11.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배터리 양극재 생산기업인 에코프로 및 테스와 헝가리 배터리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위한 것으로 2025년까지 헝가리에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 설립을 추진하는 것이다. 

3사는 주변 유럽 국가들내 전기자동차 수요 증가에 따라 생산요구도가 높아지면서 헝가리의 경우 2030년에는 현재의 7배 이상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에코프로의 경우 해외 첫 생산기지인 헝가리 양극재 공장은 연간 10만8,000톤 규모 생산능력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글로벌 전기차 및 배터리 제조사의 생산 거점이 집결된 헝가리는 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이다"며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앞세워 에코프로, 자회사 테스와 협력해 글로벌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선점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는 "에코프로는 폐배터리 리사이클부터 양극재 생산까지 배터리 생태계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클로즈드 루프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에코프로의 경쟁력 있는 리사이클 소재 기술력과 SK에코플랜트와 테스의 재활용 사업의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가 결합되어 창출하는 시너지 효과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