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3월 수강생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3월 수강생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4.02.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6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3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4차 산업혁명 및 최신 트렌드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FIDIC White Book(PM/CM)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White Book 중심의 표준기술용역 계약조건에 대한 해설, 엔지니어링 계약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통용되고 있는 FIDIC 계약서의 이해와 작성실무를 학습한다. 3.12~13일 강의한다.

▲해외수주 과정
-PPP 관련 계약의 이해과정은 PPP 제도의 이해, 관련 계약의 종류 및 주요 이슈 사항을 검토한다. 3.22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I은 PMBOK 6판과 7판의 비교, 프로젝트 통합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범위관리, 일정관리, 원가관리에 대해 실습한다. 3.25~26일 강의한다.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II은 프로젝트 리스크와 통합관리, 의사소통관리에 대한 이해, 일정·원가·리스크 관리를 실습한다. 3.27~29일 강의한다.

▲4차 산업혁명 및 최신 트렌드
-BIM을 활용한 설비설계 입문과정(Revit MEP)은 BIM의 개념과 설비분야에서의 활용방안을 이해하고, 설비설계분야 BIM 프로그램인 Revit MEP의 사용환경 설정 및 기본 활용법을 습득한다. 3.12일 강의한다.

-BIM을 활용한 설비설계 실무과정(Revit MEP)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3.13~14일 강의한다.

-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이해는 신재생에너지의 주요 특징과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제도를 학습한다. 3.14일 강의한다.

-Midas CIM을 활용한 토목설계 입문과정은 Midas CIM을 통한 선형기반 구조물의 모델링 구현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3차원 데이터 모델(BIM) 작성, 작성된 모델을 이용해 BIM 전면설계(계획단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3.21~22일 강의한다.

-BIM을 활용한 지능형(스마트) 토목설계 및 모델링 입문과정(Civil 3D)은 BIM의 개념과 토목분야에서의 활용방안을 이해하고, Civil 3D의 사용환경 설정 및 기본 활용법을 습득한다. 3.26일 강의한다.

-BIM을 활용한 지능형(스마트) 토목설계 및 모델링 실무과정(Civil 3D)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3.27~28일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 미달시 일정이 연기되거나 폐강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