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정기총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4.02.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이하 ATC협회)는 지난 27일 16시 서울 엘타워에서 회원사 대표 등 약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ATC협회 정기총회 및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고 28닝 밝혔다.

ATC협회 황준현 회장은 “어려운 글로벌 환경에 직면한 우리 경제와 기업이 재도약하기 위한 경쟁력 확보의 원천은 기업 R&D에 있다”며 “우리 회원사들이 국가 경제에 탁월한 기여와 연구 개발(R&D)을 통해 국가 기술력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성과 측면에서도 기업 발전과 국가 산업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한 기업 R&D의 최전선은 우리 ATC 기업”이라며 “자부심을 느끼고 꾸준한 연구 개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산업부가 우리 기업들의 성장 동반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박용민 기술개발과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들의 기술 혁신 활동이 신성장 동력 확보와 수출 및 일자리 확대 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기업들이 경제 성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소부장 R&D와 글로벌 협력 R&D, 규정 및 제도 개선 등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이날 열린 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계획 목표를 ‘글로벌 기술 혁신을 리딩하는 ATC의 지속 가능 제고’로 정한 뒤 올해 사업 계획 및 예산을 확정했으며, ‘2024년 KEIT R&D 지원사업 소개 및 유의 사항 설명회’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