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4월 수강생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4월 수강생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4.03.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8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4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 과정 ▲엔지니어링 금융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4차 산업혁명 및 최신 트렌드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EDCF 컨설턴트 계약(consulting Service Contract)의 이해는 한국수출입은행의 EDCF 계약의 입찰절차, 계약의 구조, 계약을 구성하는 문서 및 계약조건의 해석과 분석 주요내용으로 4.2~3일 강의한다.

-해외건설 계약관리 및 분쟁실무과정은 해외 건설공사 표준계약의 유의사항, 계약관리, 설계변경·공기지연 등 분쟁의 소지가 생길 경우 분쟁 제기와 방어·문제점에 대해 학습하는 과정이다. 16~17일 강의한다.

-Comparison between FIDIC Yellow and Silver과정은 FIDIC Yellow Book과 Silver Book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설비 및 플랜트 관련 국제표준계약조건의 이해를 도모한다. 23~24일 실시된다.

▲해외수주 과정
-해외 인프라 사업 FS 업무의 이해(EDCF, MDB, PPP)는 실제 진행됐던 사업의 사례를 기반으로 리뷰하는 과정이다. 강의는 4~5일 진행된다.

-Technical Report and Business Writing은 비즈니스 문서의 기획, 작성원리, 목적지향, 문서구조 등에 대한 총괄적 이론을 학습하고 건설사업에 필요한 Technical Writing과 공문 및 기술제안서 작성 등을 학습한다. 18~19일 강의한다.

▲엔지니어링 금융과정
-프로젝트 재무관리 기본과정은 국내사업 수행시 고려해야할 요소 및 기본개념 학습, 재무모델 구축을 통한 민감도 분석 및 시나리오 분석을 위한 과정이다. 18~19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EOT를 위한 Schedule Delay Analysis 과정은 Schedule Analysis에 관한 이론과 분석을 실습한다. 11~12일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및 최신 트렌드
-Midas CIM을 활용한 토목설계 실무과정(모델링 심화)은 LOD 모델 구축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자동화 설계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해 BIM 전면설계(실시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이다. 25~26일 실시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 미달시 일정이 연기되거나 폐강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