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내년 1억달러 하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 입찰
상태바
콜롬비아, 내년 1억달러 하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 입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2.1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릴리) 이준희 기자= 콜롬비아 정부가 내년 중 1억달러 규모의 하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를 입찰을 실시한다.

17일 코트라에 따르면 콜롬비아 정부가 내년 중 1억달러규모 콜롬비아 정부재원의 깔리市 Canaveralejo 하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 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5.65m3/s 수준의 하수처리 용량을 7.0m3/s로 확대해 깔리시 전체 하수의 50%를 처리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콜롬비아 정부는 1차처리시설을 증설하고 2차처리시설을 신설할 계획이다.

콜롬비아 정부는 깔리시 하수처리 이외에 주변 위성도시들에서 발생하는 하수 수집 및 처리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1억 달러규모의 이번 프로젝트의 재원은 중앙정부 83%, 칼리 지방정부 17%가 조달 예정이다.

코트라 관계자는 “최근 발표된 APP법(PPP)에 따르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정부의 투자금액을 20% 제한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해당 프로젝트의 경우 APP법의 적용을 받지 않고 100% 턴키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뒤이어 “콜롬비아 수처리 인프라는 도시화 가속, 도시인구 증가 등에 따라 가장 시급한 개발 분야”라며,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의 프로젝트 발주가 증가하고 있고 향후 중소도시 자체 프로젝트 발주가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