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2~3월 100억달러규모 Java 외곽철도망건설
상태바
인니, 2~3월 100억달러규모 Java 외곽철도망건설
  • Ismail Al Anshori 기자
  • 승인 2015.01.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matera, Kalimantan, Sulawesi, Papua 4개섬 1000km 횡단망 건설
조코위 대통령, 물류혁신 기대… 5년뒤 4,000km 철도망 건설

(반둥=엔지니어링데일리) Ismail Al Anshori 기자 = 지난 22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관방장관실에 따르면 올해 2~3월 Sumatera 횡단망, Kalimantan 횡단망, Sulawesi 횡단망 철도건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조코 위도도 정부는 Sumatera, Kalimantan, Sulawesi, Papua섬에 걸쳐 1,000km 길이 철도망을 구축할 계획이며, 특히 Papua섬 철도망 사업은 타당성조사를 6개월 이내 마무리 짓고 즉시 시공에 착수할 전망이다. 5년 뒤에는 총 4,000km에 달하는 철도망을 건설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100억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이번 프로젝트의 재원마련을 위해 인니 정부는 주정부 예산과 함께 민간자본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조코위 대통령은 “이번 프로젝트가 인니 물류 속도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한 바 있으며, Sumatera州 주횡단 고속도로 프로젝트에 대해 “두 개 프로젝트의 경우 올해 초 착공된다면 3년 이내에 완공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조코위 대통령은 관계 장관들에게 더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지시했으며 주지사 등 지자체장에게 토지보상절차 등의 협조를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