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美TEI와 108억원대 태양발전 기기 수주
상태바
세원셀론텍, 美TEI와 108억원대 태양발전 기기 수주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5.09.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8일 세원셀론텍은 미국 발전기기 기업인 TEI(Thermal Engineering International)로부터 플랜트기기에 대한 수주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세원셀론텍은 총 108억원에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공급될 플랜트기기는 모로코 태양에너지청(MASEN)이 모로코 Ouarzazate 지역에 추진 중인 200MW 규모의 태양광발전플랜트 건설 프로젝트(NOOR II)에 주요 기기로 사용될 예정이다.

모로코 정부는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 국가 에너지 사용량의 42%를 충당하려는 목표를 수립해 실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총 발전용량 2GW 규모의 태양광발전단지를 건립할 계획이다.

세원셀론텍 영업본부장 김평호 상무는 "대형 중량물에 대한 제작 기술 및 노하우와 생산 시설 및 시스템을 보유한 점, 그리고 태양광발전 분야 프로젝트에 대한 앞선 경험을 갖춘 점 등이 이번 수주에 주효한 경쟁력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세원셀론텍이 최근 발굴한 신규 고객사인 TEI는 발전플랜트 분야 글로벌 기업인 Babcock Power 자회사로, 이러한 TEI와 첫 공급계약 실적을 확보하게 됨에 따라 발전플랜트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