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세계대회 금상
상태바
한전기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세계대회 금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1.25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Spotlight Awards 28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금상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25일 한국전력기술에 따르면 최근 세계적인 마케팅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이 주관한 2015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유수 기업의 각종 보고서를 평가하는 경연대회로 매년 전 세계 약 1,500개 기업 및 기관의 보고서를 평가한다.

세계적인 작가와 디자이너, 기업 IR 및 재무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PR홍보물 등 각종 간행물을 대상으로 평가를 한다.

한전기술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독창성, 내용의 명확성, 전체적인 내용전개와 구성 등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 100점 만점에 98점으로 28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는 금상을 차지했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 반부패 경쟁력 강화, 안전․보건․환경 경영체계 확립, 품질 및 전사적 리스크 관리 강화, 인재경영 시행,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추진, 동반성장 확산 등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를 중심으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성과를 담았다”고 전했다.

뒤이어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인터뷰를 수록함으로써 보고서의 공신력과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성장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 등의 지구적 관심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기업과 사회의 공동발전을 이루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전기술은 지난 2007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발적 국제협약인 유엔 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으며, 같은 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2년마다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