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대규모 LNG 터미널 구축 계획!
상태바
인도 대규모 LNG 터미널 구축 계획!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2.07.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ranandani 그룹 2건 총 1,200만톤 LNG 터미널 건설 추진 중
국내 유수 EPC 업체 관심 집중

인도의 Hiranandani 그룹이 LNG 터미널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3일 외신에 따르면 인도의 Hiranandani 그룹이 각각 800만톤과 400만톤 규모의 LNG 터미널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프로젝트는 발전소용 연료 및 일반 판매, 시장 확대를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800만톤 규모의 LNG 터미널은 Maharashtra주 Dighi 항구에 약 12억달러의 사업비를 투자해 지어질 계획이며 7월 1주 현재 정부로부터 환경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6개월이내에 공사가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LNG 가스 확보 문제가 남아 있기는 하나  Hiranandani 그룹이 LNG 터미널 우선 건설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있어 가스확보 문제는 큰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시장 소문에 따르면 국내 B사가 작년부터 Hiranandani 그룹과 적극적으로 프로젝트 추진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국내 상위 EPC사 3~4사도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밖에 400만톤 규모 LNG 터미널 공사는 Kolkata Port Trust 항만청 부지에 약 6억달러를 투자해 건설될 계획이며 현재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