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 설계심의 대폭 강화
상태바
철도공, 설계심의 대폭 강화
  • 정장희 기자
  • 승인 2012.07.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철도공단에 따르면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철도건설공사의 설계심의과정에서 입찰 참가업체의 비리·부정행위에 대해 추가 감점한다고 밝혔다. 또 일정기간 동안 다른 발주기관과 감점을 공동 적용토록하는 등 '설계자문위원회 운영지침'을 전면 개정해 시행한다..

철도공단은 심의위원의 임기중 중간평가를 시행하고 심의대상업체와의 사전접촉 금지 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하는 등 청렴성도 강화했다.
 
또 시공단계에서 새로운 기술을 적용 또는 변경할 때 현장설계변경심의를 시행하고 비슷한 신기술 등과의 비교 검토를 의무화하도록 지침을 바꿨다.
이 밖에 지자체 요구사항 등에 대한 기술적 검토가 필요할 경우 기술심의를 시행토록 하고, 불필요한 사항은 심의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자문위원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공단은 이번 지침 개정을 통해 비슷한 기능을 가진 지침을 통·폐합해 내규 간소화를 꾀하는 한편, 최근 일괄입찰공사 등 대형공사 설계심의, 신기술 적용방법 등 내·외부 제도개선 사항을 반영해 철도건설공사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철도공단 김영국 건설본부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심의를 통해 건설공사에 대한 국민의 부정적 인식을 바꾸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