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청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환경부, 청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6.05.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30일 환경부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200여명의 청년을 채용하는 '2016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KC코트렐, (주)한국종합기술 등 80개 환경 전문기업과 한국환경공단 등 환경분야 공공기관이 참여해 200여명의 청년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방문자에게는 취업상담, 입사서류 작성기법 등 취업성공을 위한 1대1 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환경공단,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참여하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특히 환경부는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구직자도 현장 등록을 하면 취업 상담을 먼저 받은 후 구직자와 기업 간의 맞춤형 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서울 코엑스 개최를 포함해 8월 부산 벡스코, 9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0월 서울 코엑스 등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안세창 환경부 환경산업과장은 "환경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구직자들이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마련이 우선"이라며, "기업과 구직자 간의 취업 연계가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