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중, 美 ESS 원천 기술보유 '원에너지시스템즈社' 인수
상태바
두중, 美 ESS 원천 기술보유 '원에너지시스템즈社' 인수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6.07.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2일 두산중공업은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이하 ESS) 소프트웨어 원천기술 보유업체인 미국 원에너지시스템즈(1Energy Systems)를 인수하고 회사명을 두산그리드텍(Doosan GridTech)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두중은 이번 인수로 ESS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컨트롤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을 확보하게 됐으며, ESS의 설계, 설치, 시운전 등의 과정을 일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ESS는 전력 사용량이 적은 시간에 배터리에 전기를 비축했다가 사용량이 많은 시간에 전기를 공급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설비로, 특히 출력이 일정하지 않은 풍력.태양광과 같은 신재생에너지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원에너지시스템즈는 지난 2011년 설립된 ESS 관련 토털 솔루션 회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테슬라(Tesla) 출신 엔지니어들이 설립했다. 현재는 자체 개발한 ESS 컨트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북미 전력 업체에 공급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다.

두중 COO 정지택 부회장은 "매년 20% 이상씩 성장해 2025년께는 12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ESS 시장 공략을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며,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와 북미 지역을 집중 공략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동남아와 유럽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