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철 2단계, 무안공항 경유 확정되나?
상태바
호남고속철 2단계, 무안공항 경유 확정되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6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일 의원, “서남권 발전 이끄는 원동력될 것”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25일 국토교통위원회 윤영일 의원에 따르면 호남고속철도 2단계 구간, ‘고막원~목포’ 구간에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할 수 있도록 노선을 조기에 확정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25일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2017년도 예산안 상정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 같은 의견을 개진했다.

윤 의원은 “호남고속철도의 무안국제공항 경유는 2020년 개항하는 흑산공항과의 연계를 통해 서남권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질없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구간 사업 진행을 위해 우선 추진이 확정된 ‘광주 송정~고막원’ 구간 고속화 사업을 조속히 완료하라”고 강조했다.

국회예산정책처가 발간한 2017년도 예산안 국토교통위원회 예산안 분석 자료에는 “‘고막원~목포’ 구간의 노선이 결정되지 않아 2단계 사업추진에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무안공항을 경유할 경우, 무안공항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광주·전남 혁신도시의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긍정적 측면이 있다”는 내용이 언급됐다.

한편, 윤 의원은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노선 안에 대해 지역적 합의가 이뤄졌지만 기재부는 사업비 절감을 이유로 노선 확정을 미루고 있다”면서 “국가의 균형발전이라는 전략적 차원에서 조속히 노선을 확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