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국내 건설사 최초 해외 안전혁신학교 설립
상태바
GS건설, 국내 건설사 최초 해외 안전혁신학교 설립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6.12.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4일 GS건설은 싱가포르 남동부 창이공항 인근에 위치한 차량기지 건설 공사 현장인 T301프로젝트 현장 내에 안전혁신학교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GS건설의 싱가포르 안전혁신학교 설립은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인 LTA(Land Transport Authority) 관계자들이 지난 해 한국 방문 당시, 용인에 위치한 GS건설 안전혁신학교를 견학한 후, 현지 요청에 의해 추진됐다.

싱가포르 안전혁신학교는 700㎡ 부지에 1개의 강의실과 16개의 체험시설로 구성됐다.

16개 체험시설에서는 장비협착, 추락, 낙하, 질식, 감전 사고 등 실제 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상황에 대처하는 훈련이 이뤄진다. 현재, T301 현장 관리자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3회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추후 싱가포르 내 타 현장 근로자들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건설은 안전한 건설 시공 문화 전파를 위해 싱가포르 안전혁신학교를 설립했으며, 앞으로 안전 관리 노하우를 싱가포르 건설 현장에 전수해 나갈 계획이다.

노재호 GS건설 싱가포르지역본부장은 "싱가포르 건설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안전 사고에 대해 당사도 책임감을 갖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며 "GS건설은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안전경영을 바탕으로 발주처와의 좋은 신뢰 관계를 이어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