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 100억달러대 가스관 사업 FEED 시작
상태바
투르크, 100억달러대 가스관 사업 FEED 시작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7.02.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7일 외교부에 따르면 TAPI Pipeline Company는 독일 ILF Beratende Ingenieure GmbH와 가스관 건설에 대한 FEED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TAPI 프로젝트로 명명된 것으로 투르크메니스탄-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인도 등 총 연장 1,814㎞ 구간의 가스관을 잇는 사업으로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구간만 약 1,600㎞에 달하고 있다.

현재 TAPI Pipeline Company는 전체 사업비만 약 100억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완료 후에는 연간 약 330억㎥ 천연가스를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LF Beratende Ingenieure GmbH사는 TAPI Pipeline Company에 FEED(Front End Engineering and Design)는 물론 일부 PM(Project Management)와 기술지원 과업도 병행하게 될 예정이다.

전해진바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및 파키스탄 지역에서의 측량 등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으며 FEED 사업자가 선정된 만큼 조만간 투르크메니스탄에서의 본입찰 등 본격적인 사업진행도 기대되고 있다.

한편, 업계 일부에서는 현재 경기침체 및 유가부진 등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사업을 위한 재원 조달이 진행 여부를 가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는 사업국가들의 재원조달 성공여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