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동서발전, 청렴·감사 협약
상태바
한전기술-동서발전, 청렴·감사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2.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업무 성과 제고를 위한 공동협력

▲ 한전기술 이동근 상임감사(오른쪽)와 한국동서발전 김오영(왼쪽) 상임감사위원이 청렴 감사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16일 한국전력기술에 따르면 한국동서발전과 청렴‧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전기술 이동근 상임감사와 한국동서발전 김오영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성과 제고를 위한 양사의 협력을 주요 목적으로 하며, 청렴윤리 제고를 위한 내부감사 역량강화의 중요성 등을 공동 인식하고 관련업무 추진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청렴의식과 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정책 공유 및 컨설팅, 합동교육, 워크숍,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전기술 이동근 상임감사와 한국동서발전 김오영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으로 향후 양사의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추진에 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며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한편, 한전기술은 올해 중점추진 목표로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1등급 ▶부패방지시책평가 1등급 ▶감사원 자체 서면평가 A등급 달성을 선정했으며, ▶청렴윤리 특강 ▶청렴도 향상을 위한 브레인스토밍 ▶온라인 청렴윤리 교육 등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