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최종구 사장, 수은 행장 취임
상태바
SGI서울보증 최종구 사장, 수은 행장 취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3.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오전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 본점에서 열린 제 19대 한국수출입은행장 취임식에서 최종구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최종구 SGI서울보증 사장이 한국수출입은행 신임 행장에 취임했다.

7일 한국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제 19대 한국수출입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 신임행장 취임사를 통해 “경제발전 원동력이던 조선, 플랜트, 건설 등의 기존 주력산업도 세계경기의 장기 침체로 인해 구조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수주절벽을 극복하기 위해 PF, SF, 복합금융, 개발금융 등 다양한 금융지원 수단을 활용해 우리 기업의 수주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했다.

뒤이어 “사업 발굴 단계부터 고객 기업들과 금융지원방안 등에 대해 충분히 협의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아프리카, 이란 등의 신시장 개척을 지속 추진하고 민간금융기관이 동반 진출할 수 있도록 금융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최 행장은 행시 25회 출신으로 재무부 국제금융과를 시작으로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까지 30여년간 국제경제와 금융분야 공직생활을 거쳤다. 이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과 SGI서울보증 사장을 거쳐 수은 행장의 자리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