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첨단고속도로 경관설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도로공사, '첨단고속도로 경관설계' 공모전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3.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9일 한국도로공사는 고객의 감성을 존중하는 고속도로 시설물 디자인 적용과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의 경관 차별화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 경관설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경관 설계 업체만 참여할 수 있는 세종~포천 노선 테마 및 전국 고속도로 대상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와 경관/설계/시설물 업체와 대학(원)생이 참여가 가능한 전국 고속도로 대상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로 나뉜다. 노선 테마 및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는 3월 28일까지이며,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는4월 17일까지이다.

테마 및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의 대상 수상 업체는 세종~포천 첨단고속도로 '안성~성남' 구간의 사업권을 부여 받게 된다. 나머지 수상 업체는 총 9개가 선정되며 총 1,6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시설물별 디자인 공모는 대상 500만원과 나머지 수상자 총 15명에게 총 1,300만원이 수여된다.

이밖에, 국민 디자인으로 국민 행복 실현을 위한 '제6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이 4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사진 제보 공모전과 디자인 공모전으로 진행되며, 대상(국토부장관상, 1,0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