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국회의장, GGGI 라스무센 의장 접견
상태바
강창희 국회의장, GGGI 라스무센 의장 접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8.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스무센 GGGI 의장(左), 강창희 국회의장(우)
라르스 라스무겐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의장과 강창희 국회의장의 접견을 계기로 아시아 기반의 최초의 국제기구  GGGI 출범가능성이 높아고 있다..

22일 국회에 따르면 강창희 국회의장은 22일 한국을 방문 중인 라르스 라스무센 GGGI의장을 접견하고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 촉진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온실가스와 기후변화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과제”라며, “우리나라 주도하에 설립되는 최초의 국제기구인 GGGI가 앞으로 성공적으로 잘 자리 잡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 의장은 이어 “과거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에 두 번 민간위원으로 참여한 적이 있어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 촉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 의회차원에서 열심히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라스무센 의장은 “한국과 덴마크는 녹색성장 동맹국”이라며, “GGGI가 국제기구로 출범을 하게 된다면 아시아에 기반을 둔 최초의 국제기구”라면서 “GGGI 설립협정문의 국회비준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강 의장은 “우리나라도 여‧야 모두 녹색성장에 대해서는 함께 공감하고 있다”면서, “국회 내 절차가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접견에는 한국 측에서 황진하 의원(새누리당), 김성용 정무수석비서관 등이 참석했고,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측에서는 리처드 새먼스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장, 김상협 대통령실 녹색성장기획관, 신부남 녹색성장 대사 등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