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KDI와 국제 물 전문가 양성한다
상태바
K-water, KDI와 국제 물 전문가 양성한다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4.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3일 K-water는 미래 물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KDI(한국개발연구원)과 세종시 소재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K-water는 '글로벌 물관리 강국 실현'을 미래 50년 비전으로 제시하고, 물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국제 수준의 사업역량 확보, 미래 물시장을 주도할 융합형 인재 육성 등을 실행과제로 추진 중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글로벌 물 산업 전문가 육성을 위한 K-water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교육, 연구, 기술 분야 협력과 정보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시설 및 연구 장비의 상호 활용 등 물 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KDI국제정책대학원에 수자원 융복합 전문대학원 과정을 신설하고 물 관련 정책과 재무, 기술 분야를 통합한 융합형 심화교육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K-water 직원 중 매년 약 25명을 선발해 17개월간 운영하며 모든 교육은 영어로 진행한다. K-water는 이 과정을 통해 해외 사업 등 신성장동력 창출 역량과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통찰력을 갖춘 글로벌 물산업 전문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세계 물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함에 따라 국가 간, 기업 간 경쟁 또한 점차 치열해 지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 물 산업을 주도하는 국제적 전문가를 양성하고 글로벌 물관리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