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의날 70년… 하용환금탑, 황희수은탑, 노진명동탑
상태바
건설의날 70년… 하용환금탑, 황희수은탑, 노진명동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7.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새롭게, 모두를 이롭게’ 주제로 기념행사
금탑산업훈장, 석진건설 하용환 대표이사 수상

▲ 건설 7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 등 건설유관단체 임직원들이 새로운 70년을 다짐하며 단체사진을 찍고있다.(첫째줄 8번째부터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박승준,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상호 원장)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건설의 날 70주년 기념행사에서 하용환 석진건설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 황희수 현대건설 상무, 손경호 삼화피앤씨 대표이사, 김재홍 동부 대표이사가 은탑, 노진명 도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김창환 상록건설 대표이사, 박해진 우상건설 대표이사가 동탑을 수상했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에 따르면 20일 서울 건설회관에서 ‘건설 70년 건설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조정식 국토위원장 등 정부․국회인사와 건설단체장, 건설업계 임직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성장은 건설산업의 지난 70년간의 역사와 그 궤를 같이 하며 특히, 전후 피폐해진 국토를 재건하고 교통·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국가경제 도약의 토대를 다졌다는 평가다.

유주현 건단련 회장은 “건설업계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문명사적 전환기를 맞이해 시대적 요구를 수용하고 첨단 신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한 기술혁신으로 새로운 건설수요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설인 152인이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은 하용환 석진건설 대표이사가 수상했고, 은탑산업훈장은 황희수 현대건설 상무, 손경호 삼화피앤씨 대표이사, 김재홍 동부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노진명 도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김창환 상록건설 대표이사, 박해진 우상건설 대표이사 등이 수상했다.

이외에 윤기석 삼일에코스텍 회장, 홍성호 진신중기 대표이사 등 6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윤상구 한웅종합건설 대표이사 등 5인이 대통령 표창을, 유근춘 삼태특수건설 대표이사 등 5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정부포상 등과는 별도로 신항철 한동건설 대표이사,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대표이사, 노석순 원영건업 대표이사, 정달홍 성보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신재호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 등 5인이 ‘자랑스러운 건설인상’을, 박헌택 영무토건 대표이사, 이석희 정석해양건설 대표이사 등 19인이 ‘건설산업 발전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