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인터넷언론에 귀기울이겠다"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인터넷언론에 귀기울이겠다"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7.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신협, 2017 인터넷신문의 날 개최

▲ 2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축하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왼쪽 두번째부터 자유한국당 이철우 최고위원, 한국인터넷신문협회 i-어워드 최정식 위원장, 정의당 이정미 대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근영 회장, 신상진 국회 미방위원장, 나종민 문체부 차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8일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언론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2017 인터넷신문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영상 축사와 민주당 추미애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 자유한국당 이철우 최고의원 등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문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인터넷언론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인터넷신문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더욱 역할이 중요하며, 정부도 여러분이 전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늘 귀를 기울이겠다"고 축하했다.

이근형 인신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인터넷 신문이 법제화된 의미있는 날"이라면서 "최근 급변하고 있는 미디어 시대에 맞춰 다시한번 언론단체의 개척정신과 실험정신이 필요한 시기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제 1회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과 인터넷신문 지속발전 선언이 실시됐다. 총 3개부문 11점의 선정된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에서는 ▲공로상-민병호 데일리안 대표,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인터넷신문상 부문-CEO 스코어데일리, 더팩트, 쿠키뉴스 ▲인터넷기자상 부문 취재·보도 분야-비즈니스워치 이학선 기자 외 19명,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헬로디디 김요셉 기자 외 5명 ▲사진·영상분야-더팩트 배정한 기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