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FIDIC White Book 개정판 설명회 개최
상태바
엔지니어링협회, FIDIC White Book 개정판 설명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8.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7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이하 엔협)는 국제엔지니어링컨설팅연맹(이하 FIDIC)이 발간한 FIDIC Client/Consultant Model Service Agreement(이하 FIDIC White Book)의 개정판 설명회를 오는 30일 엔협 지하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FIDIC은 국제 건설계약의 표준 조건을 담은 Red Book, Silver Book, Yellow Book, White Book 등을 발간해 국제적인 룰을 지정하고 있다. White Book은 지난 2006년 개정된 이후 11년만에 5번째 개정판인 2017 edition이 발간됐다.

특히 이번에 개정된 FIDIC White Book은 엔지니어링분야 계약조건을 담은 것으로 엔지니어링 시공을 제외한 건설 프로젝트 전 분야의 국제표준계약조건을 다룬다.

엔협은 국내 유일의 FIDIC 회원 기관으로, 2014년 FIDIC 인증강사 배출을 비롯해 매년 관련 교과과정을 운영중이다.

엔협 인재육성센터 김숙경 팀장은 "MDB는 물론 국내 ODA사업도 FIDIC표준계약을 차용하고 있어 해외 진출을 구상중인 업체에게 이번 설명회는 필수적이다"며, "향후 Red Book, Silver Book, Yellow Book 등 계약조건도 올해 개정이 예고돼 있어, 이와 관련한 세미나와 교육도 계획중이다"고 했다.

설명회는 FIDIC 인증강사인 현학봉 씨플러스인터내셔널 사장이 맡아 진행하며, 기존 버전과의 비교를 통한 해설 중심으로 이뤄진다. 설명회 참가는 엔지니어링아카데미 홈페이지(www.kencaedu.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