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평창 동계올림픽 전력설비 준공식 개최
상태바
한전, 평창 동계올림픽 전력설비 준공식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7.09.2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전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전력설비 준공식 및 전력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자료:한국전력공사)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9일 한국전력공사는 조직위원회와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장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전력설비 적기 건설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해 이희범 올림픽 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도 국회의원 및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전은 동계올림픽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2015년부터 송전 및 배전설비를 신·증설하는 사업을 추진했고, 올림픽 경기장 및 주요건물의 구내 임시배전설비 공사를 함께 추진하여 전력인프라를 구축 완료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올림픽 기간 무결점 전력공급 및 행사지원을 담당할 올림픽 조직위원회 내 '올림픽 전력본부' 조직신설에 따른 발대식 행사도 개최됐다. 올림픽 전력본부는 전력지원실과 올림픽지원실로 구성되어 올림픽 이전부터 패럴림픽 종료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조환익 한전 사장은 "전력설비 준공식 및 전력본부 발대식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가 역대 최고의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국격 향상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