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슈드·한전KPS, R&D·엔지니어링 사업분야 협력
상태바
티유브이슈드·한전KPS, R&D·엔지니어링 사업분야 협력
  • 엔지니어링데일리
  • 승인 2012.04.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 본사 대회의실서 MOU체결

▲ 티유브이슈드와 한전KPS가 엔지니어링사업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티유브이슈드그룹(TÜV SÜD)은 22일 한전KPS와 연구개발(R&D) 및 엔지니어링 사업 분야에서 상호협력 증진과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원자력발전, 기력, 복합화력, 수력발전 등의 발전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비롯해 전문 인력과 기술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연구개발(R&D) 및 엔지니어링 사업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발굴·추진하는 한편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한전KPS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협력을 약속했다.

약 140년의 역사를 보유한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원자력, 태양광, 풍력 등 발전분야를 비롯해 전자전기, 자동차, 철도,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엔지니어링 기술, 시험 및 인증 등의 종합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김두일 티유브이슈드 코리아 사장은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한전KPS와의 상호협력으로 국내 전력 설비 시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전력설비 정비 전문회사이자 녹색에너지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전KPS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두일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사장과 태성은 한전KPS 사장을 비롯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분당구 한전KPS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뤄졌다.
-기사작성일 2011년 8월 26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