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18일 공식 개장
상태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18일 공식 개장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1.1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7일 국토교통부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운영을 오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2여객터미널은 인천공항 3단계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터미널 건설, 접근 도로·철도 건설 등에 총 4조9000억원이 투입돼 지난해 건설을 마치고 종합점검 및 평가 등 운영을 준비해왔다.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KLM네덜란드항공 등 4개 항공사가 운항하게 되며 제1 여객터미널과는 분리 운영되어 인천공항은 앞으로 2개의 복수 터미널로 운영된다.

제2여객터미널에 처음으로 도착하는 항공기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4시 20분에 들어오는 대한항공 편이며 필리핀 마닐라로 7시 55분 출발하는 대한항공 항공기가 처음으로 출발하게 된다. 또한 개장 첫 날 항공편 총 235편이 여객 총 5만1,161명을 운송할 계획이다.

이번 개장으로 이용객들은 탑승하는 항공기에 따라 직접 터미널을 찾아가야 한다. 제1여객터미널은 아시아나, 저비용항공사, 기타 외국국적항공사, 제2여객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KLM네덜란드항공이 운영된다.

주의할 점은 항공사 간 공동운항(코드쉐어)하는 경우 티켓을 구입한 항공사가 아니라 실제 항공기를 운항하는 항공사에 따라 터미널을 찾아가야 하는 것이다. 이용객들은 반드시 티켓에 표시돼 있는 터미널을 체크하고 찾아가야 한다.

인천공항은 이러한 이용객 혼선에 대비해 5분 간격의 셔틀버스, 공항철도와 'I'm Late'카드를 발급해 체크인카운터 우선 수속, 보안검색 전용창구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제2여객터미널 중앙에는 셀프 서비스 존이 구축돼 이곳에 설치된 셀프 체크인 기계와 셀프 백드롭 기계를 이용하여 직접 티켓을 발권하고 짐을 부칠 수 있다. 또한 신형 원형검색대를 도입해 기존 문형검색대보다 빠른 보안검색을 제공한다.

한편, 국토부는 18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에 맞춰 공항 전용도로인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신공항 요금소의 명칭을 인천공항 요금소로 변경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