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역-방배로 터널 내년 2월 개통
상태바
서초역-방배로 터널 내년 2월 개통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2.0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7일 서울시는 서초대로 서초역~내방역 구간을 연결하는 터널을 착공 2년4개월만인 2월말 관통하고 2019년 2월 개통한다고 밝혔다.

'서초역∼방배로 간 도로개설공사'는 서초구 서초동 서초역에서 방배동 내방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1,280m으로 터널구간 360m, 옹벽구간 150m, 나머지 기존도로 정비구간 770m이며 왕복 6~8차로로 확장된다.

강남역 사거리에서 이수역 사거리를 연결하는 서초대로는 서초동 서리풀공원 내의 군부대로 인해 길 중간이 끊겨 있어 강남의 동·서축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남부순환로, 사평로, 방배로, 효령로, 반포로 등 주변도로로 우회해야만 했다.

서울시는 서초역∼내방역 터널이 개통되면 내방역에서 강남역까지 출·퇴근 통행시간이 약 20분 이상 단축되고 만성지정체 도로인 남부순환로 등 주변도로의 교통 혼잡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서울시는 오는 8일 16시에 터널공사현장에서 터널공사 인근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사추진 내용과 향후 추진계획을 안내하는 현장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학진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더욱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