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3월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3월과정 모집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8.02.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상진 기자 = 21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3월 교육과정 수강자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PF 관련 과정 등이다.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대우건설 김소응 강사가 17~18 제1회 국제건설계약관리를 위한 계약법 및 기타법의 이해과정에서 계약법 및 기타법 소개, 계약법 상세 과정을 주요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리가PCM 이종수 강사는 21~23일 제1회 FIDIC Pink Book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에서 FIDIC Pink Book을 중심으로 발주자와 시공자의 Claim 근거가 되는 조항 및 계약관리자로서 Engineer가 숙지해야 하는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과정을 채운다. 또 FIDIC 인증강사인 씨플러스 강승훈 강사가 21~23일 제1회 FIDIC 계약 및 클레임의 이해 실무과정을 계약과 클레임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도화엔지니어링 김동환 강사가 21~23일 Consultant/Engineer를 위한 실제 적용 설계/감리/시공계약과정(1차)에서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계약조건의 개괄 및 실제 계약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표준계약조건의 상세 교육, 실제 계약된 용역 계약 조항을 통한 실무적 교육, Specification 작성과 이해에 대한 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도화엔지니어링 정상무 강사가 8~9일 입찰용어 해설과정에서 입찰 관련한 요청서 작성요령과 구성, 용어 해설하는 과정을 주제로 강의를 한다.
 
대우건설 김소응 강사가 29~30일 제1회 국제건설계약 입찰서 주요 Check list 작성 연습과정에서 FIDIC 계약서의 이해(FIDIC 계약서 비교 및 Summary), 해외건설 주요 분쟁이슈의 이해를 Case Study를 통해 교육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박형기 강사와 오피엠씨 목성균 강사가 3~4일 제1회 사업관리전문가(PMP) 양성 강화과정에서 PM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건설, 플랜트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또 올포피엠 이두표 강사가 3~4일 제1회 국제프로젝트관리 핵심과정에서 PM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제조와 일반회사 사례를 설명한다.
 
5~6일에는 LDI컨설팅 차기호 강사가 제1회 프로젝트 문제해결을 위한 시스템사고 과정에서 시스템사고의 기본 원칙과 인과고리 도표에 대해서 학습하고 인과고리 도표를 작성하는 방법을 통해 문제해결 방법을 강의한다.
 
오피엠씨 목성균 강사가 10~11일 제1회 사업관리전문가(PMP) 양성 종합과정에서 PM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건설, 플랜트 사례를 설명한다.
 
10~11일에는 올포피엠 이두표 강사가 제1회 국제프로젝트관리 강화과정에서 PM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제조와 일반회사 사례로 진행되는 과정을 교육한다.
 
12~14일에는 PCCA 박성철 강사가 제2회 PMBOK 기반의 공정관리 기초과정에서 PM기반 Primavera P6를 활용한 공정관리 기초교육을 한다.
 
마지막으로 17~18일에는 올포피엠 이두표 강사가 제1회 국제프로젝트관리 종합과정에서 PM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제조와 일반회사 사례를 강의한다.   
 
▲PF 관련 과정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강사가 15~16일 제1회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중급)에서 실제 사례를 통한 주요 이슈 및 고려해야 할 요소 파악, 대주 입장에서 금융조건이 반영된 금융모델의 구축 및 민감도, 시나리오 분석 수행을 강의한다.
 
29~30일에는 제1회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심화)에서 개발도상국가의 PF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설명 또한 선진국가의 PF 사례 설명, 실제 Funding이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을 분석하고 실습을 진행한다.
 
한편, 올해 엔협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활동 과정 ▲사업예산관리 전문가(QS)과정 ▲프로젝트 과정 ▲PF 과정 ▲기술 과정 등 총 78건의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www.kencaedu.com) 회원가입 후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인재육성센터(02-3019-336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