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등 6월 교육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등 6월 교육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5.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6월 교육과정 수강자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PF 관련 과정 등이다.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클레임 관리 및 분쟁해결(국제계약관리 입문과정)은 국제분쟁의 유형, 중재계약, 중재절차 등에 대한 이해를 증진해 계약체결은 물론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수시로 발생될 수 있는 클레임 및 분쟁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위해 관련 내용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법무법인 넥서스 문종국 변호사와 현학봉 FIDIC 인증강사가 6월 11~12일 이틀간 교육을 실시한다.

FIDIC Red Book 이해 과정은 해외건설 계약의 이해, 해외건설 계약용어의 이해, FIDIC Red Book의 이해를 위한 과정으로 대우건설 목진훈 과장의 강의로 6월 11부터 6일간 진행된다.

계약과 클레임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한 FIDIC 계약 및 클레임의 이해 실무과정은 강승훈 FIDIC 인증강사의 강의로 6월 20일부터 3일간 실시된다.

FIDIC 국제표준계약관리 전문가 양성과정(Module 4)은 WORKS CONTRACT DOCUMENTS1.START-UP, FINANCIAL CONTROL OF WORKS CONTRACT, ONGOING SUPERVISION 등을 통해 계약조건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도모하는 과정으로 강의는 25일부터 현학봉 FIDIC 인증강사가 맡았다.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Procurement 입문과정은 대우건설 김소응 변호사가 9~10일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사업관리전문가(PMP) 양성 핵심과정은 PM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강의는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와 한양대학교 김승철 교수가 맡아 9~10일 진행된다.

사업관리전문가(PMP) 양성 강화과정은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박형기 부장과 오피엠씨 목성균 대표의 강의로 16~17일 교육한다. 사업관리전문가(PMP) 양성 종합과정은 목성균 대표가 맡아 23~24일 진행된다.

국제프로젝트관리 핵심과정은 PM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제조와 일반회사 사례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강사는 퓨우처피엠 정상철 대표이며, 16~17일 실시된다. 국제프로젝트관리 강화/종합 과정은 올포피엠 이두표 대표가 진행하며, 강화과정은 23~24일, 종합과정은 30~7월 1일 교육한다.

▲PF 관련 과정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21~22일 실제 사례를 통한 주요 이슈 및 고려해야 할 요소 파악, 대주 입장에서 금융조건이 반영된 금융모델의 구축 및 민감도, 시나리오 분석 수행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중급)을 교육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엔협 인재육성센터(02-3019-3365~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