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민다나오 볼로볼로 교량확장 마무리 수순
상태바
필리핀 민다나오 볼로볼로 교량확장 마무리 수순
  • Arnold Quinoviva Balairos 기자
  • 승인 2018.05.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미스오리엔탈주 라긴딩안 국제공항 이용객에 편의제공
Loguilo해변도로, Opol해변도로와 연계해 지역 관광업에 영향
▲ 필리핀 미사미스오리엔탈주 볼로볼로 교량확장사업 현장

(마닐라=엔지니어링데일리) Arnold Q. Balairos 기자 = 필리핀 공공사업고속도로부에 따르면 기존 2차선 볼로볼로교량에 4개 차선을 추가하는 공사가 다음 달 완공을 앞두고 있다고 지난 18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교량은 필리핀 민다나오섬 북부 미사미스오리엔탈주 엘 살바도르시 Butuan-Cagayan de Oro-Iligan 도로를 따라 건설된다.

892m길이의 포장도로에 접한 35m 볼로볼로 교량은 다음달 개통되는 동시에 해당지역 교통정체를 해소시켜줄 전망이다.

사업비 30억원에 이번 사업은 지역 농부들이 도심 대형시장에서 물건구매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미사미스오리엔탈주의 관문 라긴딩안 국제공항으로 오가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젝트가 준공되면 이 지역 농업분야 발전에도 큰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Butuan-Cagayan de Oro-Iligan 도로를 이용하는 관광업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사미스오리엔탈주 Alubijid와 Opol지역의 Loguilo해변과 Opol해변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관광지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해석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 고속도로부가 추진 중인 Butuan-Cagayan de Oro-Iligan 도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존 교량을 확장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한편, 이와 함께 추진 중인 Alae, Alubijid, Opol 등 3개 교량사업 또한 올해 안에 준공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